NEWS

당신의 꿈을 당신의 스토리를 드라마로 그린다

HOME>NEWS>뉴스

뉴스

'얼죽연' 이다희X최시원, 판타지와 현실 모두 충족..설레는 호평

작성자 : 스토리티비작성일 : 2022.10.11조회수 : 203

[OSEN=박판석 기자] ‘얼어죽을 연애따위’가 연애리얼리티로서 매력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일(수) 첫 방송 된 ENA 새 수목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극본 김솔지/ 연출 최규식/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스토리티비)는 20년 절친 ‘여름’과 ‘재훈’이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 뜻밖의 연애 감정을 느끼게 되는 ‘현실 생존 로맨스’다. ‘비주얼 커플’ 이다희-최시원의 폭발하는 케미와 로맨틱하면서도 코믹한 시선 강탈 장면들, 짠내 나는 인생사를 더한 다채로운 스토리로 첫 회 대비 기분 좋은 시청률 상승세를 이루는 호응을 얻었다.

무엇보다 ‘얼죽연’ 2회에서는 구여름(이다희)과 박재훈(최시원)이 함께 모기장을 설치하며 의도치 않게 나눈 19금 대화와 모기를 잡다가 침대 위로 쓰러져 숨결을 밀착한 아슬아슬 투샷 등이 엔딩으로 펼쳐져 시청자의 실시간 반응을 쏟아지게 했다. 이처럼 올가을 대세 로맨틱 코미디 탄생을 알린, ‘얼죽연’에 쏟아진 호평들을 모았다.



◆ #병맛 19금 #현실 대사 #코믹 연출

‘맨땅에 헤딩’, ‘쌉니다 천리마 마트’ 등을 통해 B급 코믹 감성의 진수를 선보인 김솔지 작가는 ‘얼죽연’에서 역시 일과 연애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과 재미까지 두루 갖춘 필력을 발휘해 감탄을 자아냈다. 최규식 감독 또한 ‘막돼먹은 영애씨’와 ‘식샤를 합시다’ 등에서 일찍이 선보인 싱글족에 대한 애정과 고찰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매력과 스토리의 완성도를 더욱 배가하는 감각적인 연출력을 발휘해 시청 욕구를 불 지폈다. 이에 “작가님 감독님 전작들 봐라, 믿고 봐도 될 듯” “로코는 역시 이런 갬성이지” “OST도 너무 좋다” “점점 추워지는데 따뜻하고 재밌고 잔잔한 이 느낌 너무 좋다♡” “대박 존잼인데ㅋㅋ 시청률 올라가겠다ㅋㅋ” “요즘 가볍고 설레는 드라마 없었는데 드디어 볼 거 생김”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았다.

◆ ‘구재 커플’ 이다희-최시원, 심쿵 케미

이다희는 전작에서의 화려하고 도회적인 모습에서 180도 달라진 연기로, 일도 연애도 절박한 30대 여성의 애환을 공감 가게 그렸다. 최시원은 든든하고 믿음직한 남사친 박재훈으로 분해 여심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의사로서 남모를 사연을 감춘 반전 면모로 궁금증을 일으켰다. 더욱이 두 사람은 윗집 아랫집에 살며 일상을 나누는 찐친의 면모는 물론, 때때로 서로에 대해 뜻모를 감정을 느끼는 사랑과 우정 사이 애매한 남녀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시청자의 설렘 지수를 100% 충족시켰다. 시청자들은 “판타지 충족 제대로” “구재 커플 붙을 때마다 진짜 귀여워ㅋㅋ 비현실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느낌” “아 구여름 넘 이쁘고 사랑스럽다” “나도 재훈이 같은 남사친 갖고 싶어진다” “남여주 케미 때문에 보는 1인! 더 맵고 달달하게 해주세요” 등의 환호를 전했다.

◆ 명품 조연 연기력

이다희와 최시원 외에도 조수향, 박연우, 민진웅, 노수산나, 이대휘, 송종호까지 조연 군단의 활약도 빛을 발했다. 조수향은 시청률을 위해서라면 악마의 편집마저 불사하는 강채리 역으로 ‘얼죽연’ 내 공식 빌런이 됐고, 박연우 역시 “연상녀는 가성비가 좋다”는 막말을 서슴지 않는, 무개념 연하남 존장 역으로 국민 밉상에 등극했다. ‘닭집 부부’로 분한 민진웅과 노수산나는 구여름, 박재훈의 또 다른 20년 절친으로 자연스러운 현실 연기를 펼쳐 극에 리얼리티를 더했다. 이대휘 역시 구여름의 든든한 후배 김상우 역으로 배역에 녹아든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여 또 한 명의 아이돌 출신 배우의 성공 계보를 확신케 했다. 끝으로 송종호는 이다희의 구남친 김인우로 특별 출연해 설레는 어른 남자 연기를 펼쳐 최시원의 강력한 라이벌로 활약했다.

제작진은 “‘얼죽연’은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로맨틱 코미디답게 적절한 판타지 요소도 갖춘 작품”이라며 “3회부터는 ‘얼죽연’ 안에서 또 다른 심쿵 러브 스토리를 전할 연애 리얼리티쇼 ‘사랑의 왕국’ 멤버들이 본격적으로 얼굴을 드러낸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매주 수, 목 밤 9시에 방송된다. ENA 채널 번호는 Genie tv(KT) 1번, 스카이라이프(skylife) 1번, Btv(SKB) 40번, LG헬로비전 45번, U+ TV(LG) 72번, 딜라이브 58번, CMB 71번, B tv 알뜰 57번, HCN 996번이다. /.pps2014@osen.co.kr

목 록

다음 글 '얼어죽을 연애따위' 이다희X최시원, 20년 절친 드디어 선 넘나
이전 글 '얼어죽을 연애따위' 최시원, 없던 연애 세포도 깨우네…역시 '로코 장인'